본문 바로가기

강렬한 감성 팝송! 베를린 Take My Breath Away

일상 듣던 팝 by 마빡개구리 2025. 8. 22.

내레이션과 같이 흐르는 영화 "탑건"에 등장하는 강렬한 감성 곡으로 영화 속에 내용의 흐름을 자유롭게 만들어 주는 곡으로 인기가 많았던 베를린 밴드의 "Take My Breath Away"입니다. 지금도 많이 회자되는 젊은 시절의 최고에 전성기를 보내던 톰 크루즈와 함께 기억 속에 영원히 남는 곡입니다.

 

 

감성 재즈와 팝송의 만남 ! 스팅 Englishman In New York

조금은 슬픈 듯 ~ 감성 멜로디, 공허함을 느끼게 하는 보컬의 가벼운 하모니, 외로움과 공허함 속에 자신감을 찾으려 하는 이들에게 자신감과 위로를 전하는 감성 재즈 스팅의 "Englishman In New York"

ddabong99.com

베를린 밴드
출처. Spotify

 

영화 속 강렬한 감성을 주는 밴드 베를린 주제가

 

일반 대중들은 모르는 이름의 밴드 베를린은 실제 독일에 존재하는 베를린과는 상관이 없는 캘리포니아에서 결성된 밴드로 일부 인기 곡도 있지만 가장 히트한 대표 곡은 여가수  "테리 눈"이 보컬로 참여한 "Take My Breath Away"이며 테리 눈의 역할이 가장 큰 밴드였으며 국내에도 다른 노래들은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비발디 사계
세계정상의 클래식 비발디 사계 겨울 듣기

 

베를린 밴드 앨범
출처.Discoge

 

테리 눈(테리 캐슬린 눈)은 어린 시절부터 배우로 생활을 시작하였고 스타워즈에 배우로 오디션을 봤으며 많은 TV드라마에 출연을 했습니다. 음악에 관심은 많았으나 확신이 없던 그녀는 배우 생활을 중지하고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는데 이때 베를린의 보컬 제의 받고 참여했으나 곧 레코드사의 간섭과 여러 불편한 관계를 느끼고 배우로 돌아가게 됩니다.

 

모던 토킹
유로 댄스곡 모던 토킹 노래 듣기
베를린 테리 눈
출처. Amazon.in

 

밴드 베를린의 보컬 "테리 눈"이 빠지게 되자 레코드사들과 계약이 어려움을 겪게 되고 결국 활동은 잠정 중지 상태가 되어버립니다. 하지만 얼마 안되 새로운 곡이 마음에 든 테리 눈은 다시 밴드에 합류를 하고 인기를 얻기 시작했고 1986년에 들어서 영화 "탑건"의 OST를 부르며 히트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얻게 된 직후 각자의 활동을 위해서 베를린 밴드는 해체를 했습니다. 테리 눈은 이후에도 영화 음악이나 솔로 앨범으로 계속 인기를 이어나갔습니다.

베를린 Take My Breath Away

출처. Berlin - Take My Breath Away(Love Rheme from "Top Gun"

 

베를린 Take My Breath Away 는 1986년 발매가 이루어진 록 발라드 곡으로 이후에 영화 "탑건"에 OST로 삽입되어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와 세계 여러 나라 차트에 1위를 차지했으며 아카데미상 최우수 오리지널 송을 수상했으며 골드 글로브상도 수상한 작품입니다.

 

당시 세계적인 전자 음악의 거장이었던 모로더 조르지오와 톰 화잇록이 작사하여 전자 키보드와 신디 사이저 중심의 새로운 형식에 음악을 창조하였고 부드러운 베이스 라인이 어우러진 로맨틱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작품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감미롭고 우아한 테리 눈의 음색으로 더욱 노래가 매혹적이 되었습니다.

 

베를린 영화 주제가
출처. eBay.UK

 

사랑에 빠질때 느껴지는 감성을 "숨을 빼앗는 듯한 순간"으로 비유한 표현으로 가사가 이루어졌으며 당연히 속편인 매버릭(탑건 2)에서도 이 곡이 배경 음악으로 사용되었습니다. 1980년대를 대표하는 로맨틱 감성 발라드로 자리를 잡았으며 이후에 많은 가수들이 이 곡을 리메이크 하거나 커버 하였습니다.

 

 

 

시원하고 상쾌한 클래식 팝송 ELO - Last Train to London

익숙한 리듬이 들리고 경쾌하게 흘러가는 멜로디, 클래식 악기들의 섬세한 음색까지 역시 ELO의 클래식 팝송을 들려주는 Last Train to London입니다. 재미난 구성과 시원하고 상쾌한 보컬의 하모니로

ddabong99.com

 

 

감성 발라드 보스턴 Band Amanda

시원하고 상쾌한 클래식 팝송 ELO - Last Train to London익숙한 리듬이 들리고 경쾌하게 흘러가는 멜로디, 클래식 악기들의 섬세한 음색까지 역시 ELO의 클래식 팝송을 들려주는 Last Train to London입니다.

ddabong9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