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클래식 로맨틱 영화 해리가 셀리를 만났을때, 감성, 음악

즐거운 영화 by 마빡개구리 2024. 3. 31.
반응형

 

 

클래식 로맨틱 영화 해리가 셀리를 만났을때 

친구와의 우정은 한계가 어디인가? 하는 당시의 물음을 답을 주는 영화이다. 오랫동안 사귀면서 서로 싫어 하던 두 사람, 그리고 성격까지 다른 두사람이 서로를 이해하고 서로가 친구가 되고 서로가 연인이 되는 이야기이다.

해리가 셀리를 만났을때
해리가 셀리를 만났을때 포스터

 

 

줄거리

1989년 제작된 로맨틱 코미디 영화로 우연히 대학 졸업후 뉴욕까지 같은 차로(둘이 한차를 이용) 가게된 두 사람 해리와 셀리(빌리 크리스탈과 멕 라이언)이다.  꼼꼼한 성격으로 음식의 소스까지도 "따로 주세요", 먹는 음식값까지도 계산기를 두드리는 셀리와 털털하고 코믹스러운 어디 하나 나사가 없는 해리(완전 반대 성격)이다.

 

여자는 남자와 친구가 될수 없다는 이유로 관심은 있지만 바로 헤어지고 난 두사람은 5년뒤에 공항에서 친구의 연인이 된 셀리를 만나고 또 의견 충돌하고 비행기안에서 싸운고 헤어지게 된다.

 

다시 5년뒤에 셀리는 결혼 하자는 말에 남자는 떠나게 되고 해리는 이혼이 진행중인 상황에서 우연히 서점에서 둘은 다시 재회하게 된다. 서로의 이야기를 하며 결국 공원을 지나던 중(공원신이 많이 나옴)결국 친구가 되기로 한다.

 

이떄 해리의 한마디(이쁘면서 같이 자고 싶지 않은 여자는 당신이 처음이다 라고함~빵 터짐) 이와 같이 중간 중간 나오는 멘트와 행동이 이 영화의 감초와 같이 어우러 집니다.

 

두 사람은 서로를 알게 되는 과정이 나오고 셀리의 먼저 남친의 결혼 소식에 급발진하여 두 사람은 같이 한이불을 덮고 해리는 친구와 연인이라는 명제 사이에서 방황하나 결국 사랑함을 느끼고 그녀를 다시 찾는다는 보는 내내 흥미를 일으키는 30년전 영화라 생각 안되는 커피 한잔과 함께 보시기에 편안한 클래식 로맨틱 코미디 영화 해리가 셀리를 만났을때 입니다.

 

 

영화의 기억에 남는 감성적 장면들

드라마식 전개와 재미난 에드립(좀 야한 대사들)으로 즐거움을 주는 영화 해리가 셀리를 만났을떄 입니다. 매력적인 캐릭터, 사랑과 우정에대한 지금 시대에도 동일한 주제로 오르내리는 이야기를 생각하게 만드는 영화입니다.

 

해리 & 셀리
공원에서 친구가 된 해리와 셀리

 

기억에 남는 3곳 장면들

1. 10년의 시간동안 서로 약간의 흥미는 있으나 만났다 허어지기를 반복하는 장면과 더블어 서로의 감정을 고민하고 점차 깊은 의미로 발전하는 관계가 흥미를 이끄는 장면입니다.

 

2. 음식점에서 샌드위치를 먹으며 나누는 대화는 이 영화의 가장 큰 장면이며 백미입니다. 거짓 오로가즘을 연기하는 셀리의 장면은 재치있는 농담과 여성에대한 이해를 생각하게 하는 이 영화의 핵심 장면입니다. 뒤쪽에 앉은 중년의 여인이 "저 음식으로 주세요"하는 말은 팡~하고 웃음짓게 합니다.(감독의 어머니라 합니다.)

 

 

 

3. 두 사람이 우연찮은 한 이불 덮기후 서로 생각에,특히 해리의 경우 심각하게 실수(?) 우정과 사랑이란 감정을 처음으로 느끼는 듯한 장면과 대비된 우정 사이에 어찌할줄 모르는 장면은 또한 많은 시사점을 줍니다.(셀리가 되려 덤덤합니다.)

 

말씀 올리는 봐와 같이 드라마식 전개로 자연스럽게 흐르는 다음 장면을 연상시키지만 중간중간 이어지는 재치있는 농담들과 대화 특히 감초로 등장하는 부부등 다양한 재미 또한 볼거리라 하겠습니다.

 

해리
셀리의 거짓 연기 장면

올드 로맨틱 코미디 영화 해리가 셀리를 만났을때 음악

매력적인 스토리라인과 기억에 남는 재치 있는 코믹 대사등으로 흥미있는 영화 해리가 셀리를 만났을때는 음악적으로 많은 부분에서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이끄는 역활을 합니다. 특히 클래식 재즈가 많이 나와 더욱 재미난 영화입니다.

 

재미난 음악 부분 3 곳

 

1. 재즈가 가미된 ​​사운드트랙
영화의 낭만적인 분위기를 완벽하게 보완하는 재즈가 가미된 ​​멜로디의 조합이 영화를 더욱 흥미있게 만듭니다. 유명한 재즈 피아니스트인 해리 코닉 주니어가 작곡에 참여했습니다.  여러 곡을 작곡, 연주하며, 과거의 위대한 재즈 거장들의 영향을 받은 그의 독특한 스타일은 영화에 우아함과 세련미를 불어넣습니다.

 

2. 시대를 초월한 고전과 독창적인 작곡
이 영화에 음악은 재즈 표준이되는 독창적인 작곡이 혼합된 것이 특징입니다. 'It Had to Be You'의 섹시한 선율부터 'Don't Get Around Much Anymore'의 유쾌한 리듬까지 ,' 각 곡은 특정 분위기나 감정을 불러일으키도록 선택되었으며, 'But Not for Me', 'Our Love Is Here to Stay' 등 독창적인 작곡은 클래식 표준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며 응집력 있는 음악적 재미를 만들어내며 주인공들의 로맨틱한 여정을 더욱 돋보이게만듭니다.

 

3. 감정적 깊이 강화:
음악은 영화의 이야기에 배경일 뿐만 아니라 정서적 깊이를 만들어주며 해리와 샐리 사이의 다정한 친밀감의 순간이든, 사랑과 우정에 대한 씁쓸하고 달콤한 성찰이든, 음악은 각 장면의 감정적 표현을 강조하여 따뜻함, 신랄함, 깊이를 불어넣습니다. 소울풀한 보컬과 능숙한 피아노 연주는 음악에 감정을 한 겹 더해 각 연기자들의 내면 세계와 사랑을 향한 그들의 여정으로 끌어들입니다.

 

 

 

클래식 영화 어 퓨 굿맨 배경

클래식 영화 어퓨굿맨의 배경과 내용 한 명의 병사를 위해, 정의를 위해, 승승장구하는 사령관인 장군을 법정에서 제대로 법의 심판을 받게 하는 이야기 클래식 영화 어퓨굿맨입니다. 탑건의 톰

ddabong99.com

 

 

클래식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 배경, 음악 5선

클래식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의 배경과 감성들 마르고 작은 여인 하지만 강인한 눈매와 영화에 동화된 연기 모습, 세상에 마지막 모습마저도 남을 위해 봉사하는 일생을 보냈다고 하는 여인

ddabong99.com

 

 

영화 대부 흥미 요소와 클래식 음악

영화 대부 흥미 요소(줄거리와 배우들) 영화 '대부' 정말 오랜 영화이면서도 보고 나면 전혀 낯설지 않은 톱니바퀴 같은 내용의 전개와 느리지 않은 화면 전개등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돌아보는

ddabong99.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