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클래시컬 영화 나홀로 집에, 음악, 피자가 어울리는 영화

즐거운 영화 by 마빡개구리 2024. 4. 1.
반응형

 

▤ 목차

    나홀로 집에
    나홀로 집에 메인 포스터

    피자와 보면 좋은 클래식 영화 나홀로 집에

     

    일설로 크리스마스, 설날 그리고 케이블 티브이 등 여러 매체에서 너무 많이 나와서 혼자만의 집이 아닌 모든 아이들의 집이 되어버린 클래시컬 영화 나홀로 집에입니다. (혹, 30 대중 후반 이후 분들은 스킵하시길 바랍니다. 고문이 되실 듯...)

     

    나호로
    나홀로 집에

    클래식 영화 나홀로 집에 배경

     

    1990년 개봉한 영화로 당시 전 세계적으로 대박을 친 영화 나홀로 집에 입니다. 성탄절에 케빈(주인공, 맥컬리 컬킨)의 집에서 일어나는 일로 프랑스로 연휴를 보내기 위해 사촌까지 포함한(케빈의 집은 5남매)15명이 바글바글한 집이 배경입니다.

     

    남매들과 사춘들에게서 약간의 따돌림을 받고 "모두 사라져 버렸으면"하는 기도를 하는 케빈, 출발전 문제가 발생해서 늦잠잔 가족들은 캐빈을 집에 둔채 여행을 떠나게 되고 이틈을 이용한 빈집 털이범들(젖은 도둑파, 물건을 훔친후 물을 틀어 놓는 기이한 놈들)이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는 캐빈의 집을 노리고 이에 맞서 갖은 방법으로 도둑들과 캐빈이 맞선다는 이야기 입니다.(내용중에 여러 에피소드가 나오고 아이 입장에서 잘 짜여진 이야기 구성입니다)

     

    영화 나홀로 집에 재미난 점

     

    - 여러 이야기 중에 캐빈이 어른과 함께라는 점을 강조하고 도둑들을 속이기 위해 기괴한 방법을 동원하여 속이는 장면들과 실제 쇼핑을 한다거나 주문을 한다거나 여러 장치를 이용한 방법이 동원됩니다.

     

    - 제2의 주인공인 두 명의 도둑들, 해리(조 페시)와 마브(다니엘 스턴)의 코믹스러운 연기는 영화를 더욱 재미있게 만들어 주며 서로의 대립각을 적절하게 유지하며 잘난 체 하는 해리, 조금 바보스러운 마브의 연기를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클래식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 배경, 음악 5선

    클래식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의 배경과 감성들 마르고 작은 여인 하지만 강인한 눈매와 영화에 동화된 연기 모습, 세상에 마지막 모습마저도 남을 위해 봉사하는 일생을 보냈다고 하는 여인

    ddabong99.com

    나홀로 집에
    나홀로 집에 젖은 도둑파 2인

    영화 나홀로 집에 음악과 내용

     

    팝콘이나 피자등 간식거리와 함께 편안하게 즐거운 마음으로 보실 수 있는 클래시컬 영화 나홀로 집에는 구성 중 전반부에 걸쳐서 천천히 음악이 흘러나오며 줄거리를 이끌어 나갑니다.

     

    존 윌리엄스(John Williams) 음악


    "나홀로 집에"의 가장 독특한 특징 중 하나는 전설적인 존 윌리엄스가 작곡한 음악입니다. 기발한 멜로디, 축제 분위기의 편곡, 가슴 아픈 이야기가 혼합되어 영화의 휴일 테마와 정서적 깊이를 완벽하게 이루어 냅니다.

     

    메인 테마인 "내 기억 속의 어딘가"는 휴가철의 그리움과 향수를 담아낸 잊히지 않을 만큼 아름다운 구성으로 영화 전반에 걸쳐 Kevin의 장난스러운 장난부터 가족과의 따뜻한 재회에 이르기까지 중요한 순간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현악, 금관악기, 합창 편곡 등 오케스트라 악기의 사용은 영화의 음악에 풍부함과 깊이를 더해 이야기를 고조시키며 시청자를 '나홀로 집에'의 세계에 몰입하게 만듭니다.

     

    이후에 존 윌리엄스(John Williams)의 음악은 크리스마스 시즌의 대명사가 되었으며 전 세계 관객들에게 즐거운 추억과 재미를 더욱 증폭시켰으며 세대를 초월하여 명절 동안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영원한 인기 메뉴가 되었습니다.

     

    "Somewhere in My Memory"의 기발한 멜로디나 "Carol of the Bells"의 승리의 선율은 "나홀로 집에" 음악은 시청자들을 사로잡았습니다.

     

     

    올드 영화 "사랑과 영혼" 배경 음악 감성

    올드 영화 사랑과 영혼의 배경 조금은 어설픈 CG가 눈에 들어오나 영화의 내용과 배우들의 연기력으로 시청에 충분한 사랑과 영혼(GHOST)입니다. 지금까지도 사랑과 이별시에 들려오는 주제가는

    ddabong99.com

    나홀로집에
    나홀로 집에 명장면

    올드 영화 나홀로 집에 감상 편

     

    올드 영화답게 전반부는 느리게 흘러가며 이야깃거리의 배경 설명으로 조금은 짜증스러울 수도 있으나 빌드업하는 과정으로 생각하시고 편안한 마음으로 보시길 바랍니다.

     

    혼자 남은 아이의 어른 놀이와 두도둑과의 메인 메튜의 등장부터는 생각보다 긴장감이 있고 "나라면 이랬을 거야"하는 참견적인 시점이 발생되실 수도 있습니다.

     

    아울러 혼자 둔 아들을 찾으려는 엄마와 주위에 오해를 불러일으키고 나중에 히로인으로 등장하는 옆집 아저씨등 여러 가지 복선을 만들어 둔 영화라 하겠습니다.

     

    클래식 영화 나 홀로 집에는 1편만은 못하지만 2편까지는 상당한 평이 좋은 것으로 전해지며 보시길 희망합니다.

     

    아직까지도 미주에서 맥컬리 컬킨에 대한 이야기가 종종 전해지는 것도 처음 출연한 나홀로 집에의 영향이라 생각하며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혼자 아이를 집에 두면 안 좋다는..(범죄임) 가족 간의 유대와 사랑도 전해주는 내용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복잡해지는 사회에서 머리를 비우고 볼 수 있는 재미있는 영화여서 더욱 좋았다는 생각입니다.

     

     

    클래식 팝 아바의 탄생과 감성 유명곡 5선

    ▤ 목차클래식 팝 그룹 아바의 탄생과 발걸음지금 들어도 어제 새로 생긴 그룹이라고 생각할 정도의 음악성과 푹 젖어드는 멜로디를 느끼는 아바입니다. 세계에 수많은 팬층을 갖고 있고 가장

    ddabong99.com

     

     

    클래식<안드레아 보첼리> 감동을 주는 노래와 가사

    ▤ 목차 안드레아 보첼리의 유로파 챔피온쉽 주제가 입니다. 즐감~하세요!!클래식 안드레아 보첼리의 감성과 감동안드레아 보첼리의 생애와 감성 이탈리아의 저명한 테너이며 감성을 자극하

    ddabong99.com

     

    영화 대부 흥미 요소와 클래식 음악

    영화 대부 흥미 요소(줄거리와 배우들) 영화 '대부' 정말 오랜 영화이면서도 보고 나면 전혀 낯설지 않은 톱니바퀴 같은 내용의 전개와 느리지 않은 화면 전개등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돌아보는

    ddabong99.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