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식 산책 슈만 이야깃거리

클래식의 세계 by 마빡개구리 2024. 5. 16.
반응형

 

 

목차

    일상생활 중에, 광고나 홍보에도 알게 모르게 가장 많이 사용되는 클래식 음악 슈만입니다. 휴식과 산책 시 듣기에 부담이 없는 편안한 음악을 많이 작곡한 작곡가입니다. 아울러 짧으면 짧고 길다면 긴 46년 생애를 살고 간 좌충우돌 생활상을 보여줍니다. 사후에 그의 부인에 의해서 많이 희석되었지만 그의 삶은 복잡했던 것을 알려졌습니다.

     

     

    파가니니 악마의 바이올린 연주자, 작곡가, 특징

    ≣ 목차악마의 바이올린 연주자 파가니니 바이올니스트로 역사상 가장 위대하다는 연주자이며 이탈리아 태생의 악마 같은 바이올린 연주자 니콜로 파가니니입니다. 명성을 별개로 19세기 가장

    ddabong99.com

    슈만
    슈만 자화상

    작곡가 슈만 이야깃거리

    슈만의 시작

    1810년 독일에서 태어난 로베르트 슈만은 출판업자인 아버지 밑에서 문학을 접했고 14살 때는 책도 출판했다고 하네요. 슈만의 이야기에 따라다는 수식어는 음악가, 작곡가... 그리고 저술과 평론가인데 많은 음악가들을 알리는데 글로 도움을 많이 주었다고 하는데... 이유로는 젊은 나이에 피아노를 배우던 중에 오른 두 손가락을 다쳐서 이후로 피아노 활동을 접은 것이 원인입니다.

    무료 클래식
    무료 클래식 듣기 바로 가기

    슈만의 결혼

    1840년 9년 연하의 클라라와 결혼한다. 

    우선 같은 스승밑에서 공부하던 에르네스티 폰 프리켄과 사랑에 빠져서 결혼을 하려 했지만 그녀가 경제적인 문제가 있는 것을 알고 깨지게 되고 스승의 딸인 클라라에게 다시 사랑에 빠져서 결혼하려고 했다.(연속으로 대단함)

     

    하지만 빈털터리인 슈만을 인정 못한 스승은 이를 반대하고, 서로 비방을 시작했고, 서로 고소를 시작했고, 슈만을 알코올 중독자로 고발하고 우리가 알고 있는 모든 추잡한 일이 벌어집니다.

    브라질 산토스
    유명하고 최대 생산량의 원두 알아보기

    하지만 법정에서 클라라가 성년이 되면 부모의 허락 없이 결혼할 수 있다고 판결하고 결국 결혼에 성공합니다. 그다음이 문제인데 살아생전에 부인과의 사이가 좋지 못했다고 하는데 자신이 동성애자라고 말하고 바람을 피우러 다녔고 피아노 실력이 뛰어난 클라라(지금도 클라라 슈만을 찾아보면 유명 피아노 연주자로 나옴)를 시샘해서 연주를 방해하거나 다치게 하거나 굉장히 괴롭혔다고 하네요.

    슈만 앨범슈만
    로베르트 슈만과 클라라

    평론가 슈만 이야깃거리 2

    슈만의 음악성

    슈만은 1834년의 "신 음악지"에서 음악 평론과 편집자의 길을 걸었으며 1841년에는 교향곡을 다수 작곡하였고 1842년에는 실내악을 1844년에는 피아노 협주곡등 왕성한 작곡가가의 길도 더불어 걸었습니다. 1950년에는 오케스트라의 지휘자겸 음악감독을 하면서 "첼로 협주곡" "레퀴엠"등을 작곡하였습니다. 역시나 지휘자로서 능력이 좋지는 못하고 내성적인 성격으로 문제를 일으켰으며 결국 1853년 사임했습니다.

     

     

     

     

     

    슈만의 말년과 이야깃거리

    슈만은 양극성 장애라는 정신이상을 갖고 있었고 우울증과 정신 질환으로 평생을 보냈으며 사생활적인 면에서 상당히 많은 여성 편력과 관계를 가졌으며 사창가를 들락거릴 정도로 문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신병이 매독 때문이라는 믿거나 말거나 말도 있음)

     

    1856년에 라인강에 투신하여 자살도 시도했으나 구조되어 정신 병원에 수용되었고 부인인 클라라의 손을 잡고 "나는 알고 있다"라는 뜻 모를 이야기를 남기고 세상을 떠났다고 합니다. (46세 때)

    앨비스 프레슬리
    엘비스 프레슬리 생애 바로 가기

    이후 부인인 클라라 슈만은 연주활동과 슈만의 작품을 편곡하여 음악을 널리 알렸고 이 때문에 슈만의 문제점이 많이 가려졌고 슈만의 일대기가 이슈 거리가 되기에는 많은 문제가 있어서 일본에 의해서(판매와 홍보를 위해서) 가려진채 수만의 좋은 점만이 우리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슈만슈만의 앨범
    복잡한 사생활의 로베르트 슈만

    휴식 산책에 좋은 슈만곡

    클래식 음악 듣기

     

    1. 트라움레라이너(Traumerei)
    슈만의 아름다운 멜로디와 부드러운 피아노 연주로 가득한 곡입니다. 단순하고 조용한 곡으로 깊은 감성을 전해줍니다.

    2. 웃는 천사(An den Sonnenschein)
    이 작품은 달콤하고 평온한 분위기를 풍깁니다. 피아노 반주와 목소리의 조화가 아름답게 어우러져 휴식을 안겨줍니다.

    3. 트루 어머(Abends am Strand)
    피아노 소나타 중 하나인 '푸른 소나타(Fantasiestücke)'에 속한 곡으로 조용한 해변 풍경을 상상하며 듣기 좋은 부드럽고 우아한 음악입니다.

    4. 임시 꿈(Träumerei)
    이름처럼 꿈과 현실 사이에서 부드러운 피아노 선율은 듣는 이로 하여금 평온하고 조용한 마음이 들게 하는 편안한 곡입니다.

    5. 잔잔한 강(Stille Tränen)
    이 노래는 조용하고 감미로운 분위기를 전하며 잔잔한 강물의 흐름처럼 부드럽고 우아한 선율이 마음을 안정시킵니다.

     

     

     

    가브리엘 포레 클래식 휴식 서정적인 아름다운 음악

    현대에 듣기 좋은 클래식 가브리엘 포레입니다. 낭만주의 음악으로 자신만의 독창적인 음악 세계를 만든 작곡가로 섬세하고 미요한 감각을 잘 살려낸 서정적이고 감성이 풍부한 음악을 많이 작

    ddabong99.com

     

     

    휴식 산책 클래식 비발디 음악 세계, 배경, 추천 5선, 이슈

    ▤ 목차휴식과 산책에 좋은 클래식 비발디 추천 5선 날씨에 상관없이 활력을 불어넣는 가장 좋은 음악, 편안한 음악, 우리가 잘 아는 "클래식 음악 비발디"입니다. 바로크 시대의 가장 유명한 작

    ddabong99.com

     

     

    휴식 산책 슈베르트 5선, 생애, 가난한 음악가, 이야깃거리

    ▤ 목차 내용과 함께 음악을 즐겨 보세요   휴식 산책 슈베르트 5선 아름다운 멜로디와 편안한 음악 때문에 널리 알려진 프란츠 슈베르트, 하지만 그의 인생은 가난과 인기 없는 비주류적인

    ddabong99.com

     

     

    즐거운 클래식 요한 스트라우스2 왈츠, 음악 10선

    ▤ 목차기분이 좋아지는 음악, 걸을 때도 산책에도 좋은 음악, 특히 여행에 즐거움을 가득 주는 밝은 음악 왈츠입니다. 꼭 춤에만 필요로 하는 음악이 아닌 모든 사람들에게 흥겨움과 즐거움을

    ddabong99.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