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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린트 이스트우드 터프한 총잡이 석양의 무법자

즐거운 영화 by 마빡개구리 2024. 8.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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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카고
뮤지컬 시카고

클린트 이스트우드의 석양의 무법자 배경 특징

클린트 이스투우드
석양의 무법자 메인 포스터

독특한 휘파람 소리 빠라빠라빰~ 귓가에 맴도는 터프 가이 서부 총잡이 영화 석양의 무법자입니다. 재미와 액션 그리고 개성 있는 연기자들을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헤드셋
고품직 헤드셋

영화 석양의 무법자는

2008년 나온 국내 영화인 이병헌, 송강호, 정우성이 나온 "좋은놈, 나쁜 놈, 이상한 놈"의 원본과 같은 1966년에 개봉된 서부 영화이다. 실제로 원제목은 "Il buono, Il brutto, Il cattivo"(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으로 국내 제목만 석양의 무법자로 알려져 있다. 또한 황야의 무법자, 석양의 건맨과 함께 서부 총잡이 영화를 대표하는 3번째 작품입니다. (주인공이 같으나 내용은 다름)

 

또한 이탈리아 영화이다. 이탈리아 감성으로 제작된 일명 스파게티 웨스턴으로 불리며 전통적인 선악을 구분 짓는 서부 영화와는 약간 다르다. 하지만 일부 서부영화를 제외하고 가장 유명하고 가장 흥행에 성공한 영화입니다.

콜롬비아 원두
달콤 쌉싸름 원두 이야기

석양의 무법자에 연기자

총잡이 영화에 대명사로 불려지는 클린트 이스트우드는 말 없이 표정만으로 모든 것을 해결하는 터프함을 보여준다. 서부 영화 이후에도 더티해리 시리즈로 이어져 터프가이의 대명사로 불렸다. 아울러 그의 이름을 알리게 되는 영화도 바로 이 작품이다. 

 

석양의 건맨과 석양의 무법자를 함께한 리벤 클리프 주니어(1921~1991)는 또한명의 터프가이로 악역과 정의로운 역할을 넘나드는 연기를 보여준다. '하이눈' 'OK목장의 결투'등의 정통 서부극을 포함해 서부극 전문 배우로 활동했었다.

터프한 총잡이 영화 석양의 무법자

석양의 무법자
클린트 이스트우드 석양의 무법자

클린트 이스트우드(좋은 놈)는 터프하고 말도 없지만 죽어가는 이에게 눈빛으로 이야기하는 감성연기를 보여준다. 일라이 윌백(이상한 놈)은 말이 많고 돈을 밝히는 수배자이며 어디로 튈지 모르는 연기를 보여준다. 또한 리 밴클리프는 현상금 사냥꾼으로 무자비한 잔혹함과 계산적인 행동을 보여준다.

 

 

 

석양의 무법자 간단 줄거리

첫장면은 세명의 건맨들이 누군가를 잡기 위해 문을 부수고 들어가고 창문을 부수며 고기뼈와 술병을 든 투코(일라이 윌랙)의 장면으로 시작을 한다. 한쪽에서는 엔젤아이즈( 리밴 클리프)가 의뢰를 받고 누군가를 쫒고 있다. 투코와 블론디(클린트 이스트우드) 서로 짜고서 투코를 잡아 현상금을 받고 구해주는 방식으로 돈을 번다.

 

하지만 더 이상 현상금이 올라가지 않자 투코를 버린다. 하지만 복수를 위해 투고의 계략으로 결국 블론디는 잡히고 물도 없이 서부를 걸어서 건너게 된다. 이때 한 마차에서 남부군의 한 병사가 죽어가며 금화 20만 달러를 주겠다는 말을 듣게 된다. 잠시 자리를 비운틈에 그 병사는 죽고 마지막 묘비명을 블론디가 듣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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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고는 묘지의 이름을, 블론디는 묘비명을 갖고 서로 견제를 하면서 돈을 찾아 떠나게 되나 불행히 북부군에 잡혀서(남부군 옷을 입어 포로가됨) 형무소로 끌려가고 이때 이들을 쫒는 엔젤아이즈와 얽히게 된다. 무사히 빠져나와서 결국 묘지에 도착하지만 세 사람이 묘지 앞에 모이게 된다. 블론디만 아는 묘비명을 돌에 적어 가운데 둔 상태에서 세사람은 총싸움으로 결론을 짓고자 하는데...

클린트 이스트 우드 석양의 무법자 특징

석양의 무법자 장면
석양의 무법자 마지막 장면

이탈리아 감독 세르조 레오네이 만들고 이탈리아 영화 음악계 대부 엔니오 모리꼬네가 음악을 만든, 한마디로 이탈리아 서부극이다. 하지만 약간의 유머와 복선 그리고 줄거리등 어느 서부 영화와 비교해도 작품성이 훌륭하다.(일단 재미있다) 또한 이탈리아등 유럽에서 먼저 개봉되었고 이후에 계약이 되어 미국에서 상영된 영화이다.

영화상의 에피소드

황당하게도 감독이었던 세르조 레오네는 영어를 할 줄 몰랐기 때문에 통역을 통해서 대화를 유지했고 이 때문에 많은 오해도 있었다고 한다. 이중에 레오네 감독은 여러 번 촬영을 하길 원했고 이스트우드는 시가를 피우는 것에 거부감이 있었는데 자꾸 권해서 상당히 기분이 상하기도 했다고 전한다.

 

당시에 유행하던 서부극과는 형식이 많이 달랐다. 특히나 서부극에 대명사인 연기자 존 웨인은 이러한 서부극을 싫어했다고 한다. 특히 총싸움에서 정정당당하지 않은 모습에 특히나 거부감을 느꼈다고 전해진다.(뒤에서 몰래 쏘거나, 물속에서 쏘거나 등등.. 그럼 죽어야 하나?)

 

영화도 영화이지만 엔리오 모리꼬네의 영상 음악은 압도적이다. 영화의 연결은 모두 음악으로 이루지며 사막과도 같은 황량한 서부를 대변하는 그의 음악은 극의 연결 고리 역할을 한다. 서부극을 모르는 사람이라도 그의 음악을 알정도로 그의 음악을 파괴력이 있었고 서부극의 상징으로 남아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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