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잠깐의 여유와 휴식! 그리그 Norwegian Dance No. 2

클래식의 세계 by 마빡개구리 2025. 9. 1.

깔끔하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다양한 색깔의 음색을 들을 수 있는 짧지만 풍부한 하모니를 느낄 수 있는 잠깐의 여유 속에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그리그의 댄스 곡입니다. 노르웨이의 민속 선율이 가미된 독특함이 느껴지는 대중들이 편안하고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유명한 작품입니다.

 

 

신선한 감각의 오페라! 생상스 "Samson et Dalila"

이국적인 색체의 음색과 강렬하며 풍부한 멜로디로 오페라의 색을 더욱 짙게 만드는 카미유 생상스의 대규모 오페라 "삼손과 데릴라"(Samson et Dalila)의 배경 연주 곡입니다. 연주와 무대에 오르는

ddabong99.com

그리그의 다양한 색채, 잠깐의 여유와 휴식 클래식

 

에드바르 그리그가 4 손 연주(두 명의 연주자가 한 피아노에서 연주)를 위해 작곡한 Norwegian Dance Op. 35, No. 2 를 체코의 유명했던 바이올린 연주자 한스 세르게트가 당시에 드문 관현악 곡으로 편곡했으며 현대에 들어 세계 여러 나라에서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연주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아이린 카라
국내 유명 댄스곡 듣기

 

특히 총 4 곡 중에서 Norwegian Dance No. 2 가 가장 인기가 많고 자주 연주가 되어지고 있으며 노르웨이 민속 음악에 평생을 바친 그리그의 낭만주의 색채가 가득 담긴 작품입니다.(당연히 현재도 노르웨이에서 가장 유명한 음악가는 그리그입니다.) 아울러 아침에 듣기 가장 좋은 휴식과 명상에 도움이 되는 가장 효과적인 클래식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음악가는 그리그입니다.

 

엘비스 코스텔로
감성 재즈 엘비스 코스텔로 듣기

 

에드바르드 그리그(1843년 ~ 1907년, 에드바르드 하게 푸프 그리그)의 가장 유명한 작품은 헨리크 입센의 희곡인 "페르 퀸트"의 부수 음악과 "홀베르크 모음곡" 등이 있으며 대부분 피아노 곡으로 작곡되었으나 이후에 그리그에 의해서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편곡이 이루어져 자주 연주가 되고 있습니다.

Norwegian Dance No. 2

출처. KTH:s Akademiska Kapeli - Norwegian Danc No. 2

 

1860년에 결핵과 염증 등 폐질환으로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주었으며 평생 한쪽 폐가 고장인 상태에서 생활을 하였고 작곡과 요양을 병행하며 생활을 했습니다. 하지만 그리그는 상당히 낙천적인 성격으로 오랜 투병 생활을 끝으로 64세인 1907년에 세상을 떠났으며 마지막 자신이 세상을 떠날 것을 감지했는지 "그렇다면..... 어쩔 수 없네" 였다고 합니다.

 

 

그리그의 Norwegian Dance Op.35, No. 2는 1880년에 작곡이 이루어졌으며 노르웨이 춤곡을 기초로 한 총 4곡입니다. 그는 스스로 국민 작곡가로 여기며 노르웨이 민속을 담아내려 노력했으며 4 곡 중에 2 곡이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활발하고 생동감이 넘치는 민속 무용에서 따온 춤곡으로 중간 부위에 서정적인 선율이 함께 등장합니다.

 

짧은 연주 시간이지만 선명한 선율과 뚜렷한 리듬이 반복되며 대중성이 높은 작품으로 콘서트나 영화 광고 등에 자주 사용되는 노르웨이 음악의 정체성을 알려주는 대표적인 작품입니다.

 

 

 

활력 충전! 아침 클래식 프로코피에프 Symphony No.1

강렬하면서 부드러운 선율의 관현 악기의 조화로움을 들려주는 프로코피에프 교향곡 No.1 Op.25입니다. 고전적인 형식을 현대적으로 재 구성하여 작곡된 세계적으로 프로코피에프의 가장 자주 연

ddabong99.com

 

 

하루의 편안한 일상! 주페 Poet and Peasant Overture

조용히 시작하여 편안하게 흘러가는 일상의 즐거움과 소박한 기쁨을 주는 환희, 하루 하루 편안한 일상을 느끼게 해주는 감성 오케스트라 작품 주페의 Poet and Peasant Overture( 시인과 농부의 서곡)

ddabong9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