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이나 휴식 좋은 부드럽고 포근한 연주를 보여주는 낭만 클래식 바그너의 파르지팔(Parsifal) WWV 111입니다. 조용하고 서정적인 멜로디로 이루어진 곡으로 편안한 낭만주의 로맨틱한 음악을 느끼실 수 있는 곡입니다.
부드럽고 포근한 낭만적인 연주곡 바그너 음악
낭만주의 작곡가로 알려진 바그너(1813~1883)는 통합적인 오페라의 혁명(음악, 연극, 드라마 등을 전부 채용한 종합 예술)을 일으킨 작곡가입니다. 풍부한 하모니와 오케스트라의 세밀한 연주를 통해서 오페라의 줄거리를 음악 언어로 표현했습니다.
또한 지금의 콘서트에서 유명 연애인의 경우 자신만의 장비를 사용하듯이 자신의 오페라 하우스를 짓고 청중들의 몰입을 위한 다양한 조치를 배치했으며 많은 투자를 했습니다. 후대에도 꾸준히 유지와 노력으로 지금까지도 전 세계 관객들이 이곳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많은 유명 작곡가들와 같이 어렸을 때 방향을 정하게 되는데 바그너도 1829년 오페라 공연을 보게 되는데 이 공연은 기존과 다른 음악과 드라마가 결합한 형태로 이루어진 공연이었고 바그너도 이후에는 이와 같은 영향을 받아 평생을 오페라에 노력을 기울입니다.
바그너의 연주곡 파르지팔 WWV 111
오랜 시간이 걸린 작품으로 1857년에 구상을 하였지만 1882년이 되어 서야 초연이 이루어집니다. 아울러 바그너는 파르지팔을 오페라도 보지 않고 무대극으로 표현했으며 사전에 그의 후원자인 루트비히 2 세를 위해서 비공개로 공연이 먼저 이루어졌습니다. (이후에 전체적으로 곡이 초연됩니다)
또한 한동안은 바그너가 자신의 음악이 대중들의 단순한 오락으로 여겨질 것을 두려워해서 사후에 미국, 영국, 네덜란드의 지정된 장소에서만 공연이 이루어졌고 다른 곳에서는 공연이 어려웠으나 1903년이 되어 서야 법원의 판결로 모든 곳에서 연주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음악적으로 보는 파르지팔
아서왕의 전설, 중세 서사시 및 신비주의에서 영감을 받아 작업이 이루어졌으며 오페라의 경우에는 에센바흐의 파르지발과 트루아의 패스티발에서 요소들을 사용했습니다. 내용은 성배와 성창을 수호하는 성배 기사들이 존재한느 기대를 배경으로 신화적인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대규모의 오케스트라를 전부 사용하여 인물, 사상, 물체를 표현하는 데 사용하였으며 풍부한 오케스트라는 부드럽고 조용하며 신비로운 명상 분위기를 나타냅니다.
바이로트 페스티벌
독일에서는 매년 7월 25일 ~ 8월 28일까지 열리는 바그너의 작품으로 구성된 행사가 있는데 이것을 바이로트 페스티벌이라고 합니다. 1876년 오크 크뤼크발트 건축가에 의해서 축제 극장이 완성되었고 파르지팔은 초연된 지 20년 동안 이곳에서만 무대에 올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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