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넬라판타지아(더 미션의 가브리엘 오보에)로 클래식 보컬의 아름다움을 보여준 팝 펠라 가수 사라 브라이트만입니다. 그녀의 노래는 뮤지컬, 클래식 성악, 일반 대중적인 팝까지 그 분야를 구분하지 않고 자신만의 노래로 만드는 능력이 뛰어난 보컬입니다.
휴식과 산책에 좋은 사라 브라이트만의 유명곡 5선
1. "작별 인사를 할 시간"(Con te partirò/"Time to Say Goodbye")
안드레아 보첼리와 듀엣으로 녹음된 "Time to Say Goodbye"는 1996년 발매와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으며 클래식 및 팝 음악의 요소와 풍부한 오케스트레이션 및 강력한 보컬을 완벽한 결합을 보여 주었습니다. 아름다운 멜로디와 애절한 가사는 사랑, 상실, 이별의 감정을 전해주며 사라 브라이트만의 가장 상징적인 공연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2. "넬라 판타지아"
"The Mission" 영화의 엔리오 모리꼬네가 작곡한 "가브리엘 오보에"에 가사를 붙인 작품으로 그녀의 천상의 보컬과 감동적인 전달력으로 또 하나의 명작을 만들어 냈습니다. 브라이트만의 전율적인 소프라노는 오케스트레이션과 결합되어 매혹적인 경험을 만들어냅니다. 희망, 그리움, 초월이라는 노래의 주제는 청중의 깊은 울림을 불러일으키며, 클래식 음악과 현대 음악 팬들 사이에서 지금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3. "아베 마리아"
다양한 작곡가들이 신성한 곡으로 생각하고 자주 편곡하는 작품으로 브라이트만에 목소리와 오케스트라 편곡을 통해 천사와 같은 느낌을 만들어 드립니다. 그녀의 소프라노 목소리는 시대를 초월한 멜로디와 결합되어 듣는 사람을 평온함과 즐거움을 줍니다.
4. "Pie Jesu"(앤드루 로이드 웨버의 레퀴엠 중에서)
아름다운 아리아로 그의 아버지를 기리기 위해 작곡되었습니다. 이 작품에서 브라이트만은 절묘한 보컬 컨트롤과 감정적 깊이를 보여줍니다. 평화와 위안을 위한 기도로서 브라이트만의 순수하고 천사 같은 목소리는 가사 속에 느낌과 그리움을 담아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합니다.
5. "오페라의 유령"(마이클 크로포드와 함께)
앤드류 로이드 웨버의 걸작 뮤지컬의 여주인공인 사라 브라이트만(Sarah Brightman)의 '오페라의 유령' 연주는 전설입니다. 마이클 크로포드의 팬텀과 함께 연기한 그녀는 관객을 사로잡았으며 뮤지컬이 세계적인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녀의 놀라운 재능을 보여주며 감동적인 퍼포먼스와 캐릭터의 본질을 끌어내어 슬픈 로맨스를 만들어 냅니다.
팝페라 사라 브라이트만의 배경과 독창성
사라 브라이트만과 안드레아 보첼리의 듀엣곡 "Time To Say Goodbye" 입니다. 지금까지도 아름다운 합동 공연으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는 영상이기도 합니다.
클래식 팝페라 사라 브라이트만의 배경
영국에서 1960년 태어난 사라 브라이트만은 3살 때 발레를 시작으로 팝 댄스 그룹의 메인 보컬을 거친 후 뮤지컬과 성악계로 전향하였습니다. 각종 뮤지컬과 성악 작품을 하였으며 특히 리메이크를 많이 하는데 원곡을 능가하는 곡이라는 평가를 많이 듣는다고 합니다. 그녀의 곡 이해도와 음악적 역량을 보여주는 한 예라 하겠습니다. 이외에도 각종 행사의 단골 출연을 하였는데 올림픽 주제가를 부르기도 했습니다.
브라이트만은 앤드류 로이드 웨버(결혼하였으나 6년 뒤 이혼함)의 상징적인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에서 다에역을 맡아 큰 호응을 이끌어 냈으며 비평가들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팬텀으로 그녀는 뮤지컬계에서도 블루칩이 되었고 후에 미국 브로드웨이에서도 큰 성공을 이끌게 됩니다.
사라 브라이트만의 독창성
솔로로서 그녀는 클래식, 오페라, 팝, 일렉트로닉 음악까지 여러 장르에서 관객들의 호응을 받았으며 이탈리아 팝페라 가수 안드레아 보첼리와의 현연으로 세계적인 스타로 올라서게 됩니다. 특히 남의 노래를 리메이크하여 부르는 곡들이 많은데 원곡을 능가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이는 그녀의 곡에 대한 역량과 이해도가 남다르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정규곡 발매 시에 세계 월드 튜어를 가집니다.)
아울러 우리가 알고 있는 플라시도 도밍고, 호세 카레라스 등 유명 음악계, 연애계 전반의 유명 인사들과 협연을 하는 등 그녀의 활동 폭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잦은 립싱크로 해외에서는 논란이 있기도 합니다.
'즐거운 오페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휴식 클래식 로시니 산책, 갑부 작곡가, 이야깃거리, 일화들 (0) | 2024.05.26 |
---|---|
클래식 산책 모차르트 마지막 작품 마술 피리 감성 (0) | 2024.04.04 |